K(Keep)
- 꾸준한 회의: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팀원 간의 의견 교환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였습니다.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확인하고,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.
- 지속적인 코드카타: 코드카타를 통해 코딩 실력을 향상시키고, 팀원 간의 코드 작성 스타일을 공유하며 배워나갔습니다. 이를 통해 실전에서의 코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.
- 모르거나 이해 안 되는 부분 공부하기: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하는 모호한 부분이나 이해가 어려운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부하며 해결하려는 태도를 유지했습니다.
P(Problem)
- 팀원 간 실력 차이: 팀원 5명 중 일부는 다른 팀원들에 비해 실력이 부족하여, 프로젝트 중반부터는 주로 2명의 팀원이 작업을 주도하게 되었습니다. 이는 프로젝트 진행 속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.
- 막연한 공부 방향: 학습에 대한 의지는 높지만, 구체적인 목표나 계획이 부족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.
- 공부한 부분의 활용이 어려움: 학습한 내용을 실제 프로젝트나 코드카타에 활용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. 학습과 실전 적용 사이에 갭이 존재하여, 이를 메우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.
T(Try)
- 구체적인 학습 계획 수립: 각 팀원이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, 단계별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 예를 들어, 특정 주제에 대해 정기적으로 발표하거나 코드 리뷰를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
- 지급받은 JavaScript 공부 후 코드카타 진행: JavaScript에 대한 학습을 지속하며, 이를 바탕으로 코드카타를 계속 진행해 실제로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회의 때 어려움을 공유하기: 회의 시간에 각 팀원이 겪고 있는 어려움이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, 팀 차원에서 해결 방안을 모색합니다.
- 어려움을 느낄 때 튜터에게 도움 요청하기: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튜터님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여,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